최종편집:2024-03-28 오후 04:45: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독자마당

추석연휴 찾아오는 장거리 졸음운전 주의해야 !

교통안전이 곧 행복의 시작이다.
이동재 기자 / press@mgtimes.co.kr입력 : 2020년 10월 05일
내일부터 황금 같은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특히 5일간의 이번 연휴는 코로나 19로 인해 고향을 찾는 귀향객은 줄겠지만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간 자가용이 대중교통의 수요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여 장거리 운전과 피로에 따른 졸음운전 등이 예상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5년간의 추석 연휴 기간의 교통사고를 보면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 그리고 추석 다음 날이 많았으며 주요 원인은 음주운전, 졸음운전, 고속도로 사고 등으로 나타났다. 

사고 원인은 계속된 연휴 여행으로 피로가 증가 되고 먹거리의 풍부함으로 졸음운전이 많아진 탓이라 할 수 있다.

졸음운전은 식사를 마친 이후 찾아오는데 소화를 시키기 위해 위장이 소화 활동을 하면서 혈액순환이 빨라져 졸음이 온다고 한다. 따라서 식사를 하였다면 일정 시간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게 상책이다.

졸음운전을 예방하려면 첫째, 식사와 같은 음식물을 섭취하면 반드시양치질을 하면 좋다. 양치질은 뇌에 자극을 주어 정신이 맑게 해 준다.

둘째, 껌을 씹게 되면 집중력이 높아져 졸음을 없애 준다고 한다. 셋째, 창문이 닫힌 채로 운전하면 산소량이 부족하므로 뇌가 피로해져 졸음이 오므로 바람 쐬기를 하면 좋다. 

넷째, 커피나 초콜릿을 먹으면 카페인 성분이 중추 신경을 자극하여 정신을 맑게 해 준다, 마지막으로 졸리기 전 휴게소나 쉼터를 찾아 30분 정도 낮잠을 자면 졸음을 쫓을 수 있다고 한다.

연휴 기간 최대의 복병인 졸음운전을 이겨내고 안전한 귀향. 귀성길과 안전한 여행길이 되길 바란다. 교통안전이 곧 행복의 시작이다.

문경경찰서 교통관리계장 경감 정선관

이동재 기자 / press@mgtimes.co.kr입력 : 2020년 10월 05일
- Copyrights ⓒ문경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정치·행정
문경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2024년 반려나무 나누어주기』행사를 오는 29.. 
문경시는 이달부터 마이스(MICE) 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관 또는 기.. 
문경시의회(의장 황재용)는 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와 지난 3월 26일, 문경시의.. 
2024년 3월 22일(금) 저녁7시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점촌4동 도시재생사.. 
문경시는 ‘지역일자리 공시제 2024년도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을 홈페이지에.. 
기획
내년 4월10일에 치러지는 총선에 대하여 지역민의 염원을 모아 몇가지 공약을 건의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지역선거에 .. 
김용사 탁무(鐸舞) 취호.. 
최신뉴스
경북경찰청장, 문경경찰서 방문해 직원 격려 및 문경새재 관광객 안전확보를 위한 현장점검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문경 동성초, 학교․학부모․지역사회 연계와 소통 강화!..  
숲속 유치원이 시작되었어요..  
모두가 행복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늘봄처럼 따뜻한 온마을의 하모니..  
경북조리과학고 『취업역량강화 선배들과의 만남』 특강 행사..  
문경감홍사과 원종 이식 행사 추진..  
문경시, 2024년 지진대비 임무 및 역할 점검훈련 실시..  
문경시, 「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사업」공모 선정..  
문경시,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개최..  
2024년 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문경시, 새봄 맞이 민원복 입고 미소·친절 행정서비스 다짐..  
동로면 적성리 효부계, 경주김씨 효부각 추모제..  
문경시, 명품 감홍 사과 생산량 증대에 총력..  
『2024년 반려나무 나누어주기』행사 실시..  
문경시, 「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사업」공모 선정..  
문경시, 마이스 관광객에게 관광상품권 지원..  
점촌4동 새마을회,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사업 추진!..  
점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민간위원장 선출..  
문경시의회-상주시의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문경관광개발(주) 제21기 정기주주총회 성료..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46
오늘 방문자 수 : 2,392
총 방문자 수 : 7,538,878
제호 : 문경타임즈 / 주소: (우)36981, 경상북도 문경시 우지공평로 21 / 발행인·편집인 : 김재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재용
mail: press@mgtimes.co.kr / Tel: 054-554-8277 / Fax : 054) 553-8277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475 / 등록일 : 2018년 7월 12일
Copyright ⓒ 문경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후원 : 농협 301-0236-3322-81 / 예금주 : (주) 청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