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5월 8일(목) 오전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연수실에서 학습코칭단 5월 사례회의를 열었다. 사례 나눔과 더불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학습코칭의 고민을 나누는 상호 컨설팅의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사례회의는 문경, 상주 지역의 학습코칭단 18명과 센터 담당자들이 참석하였으며 4명의 학습 코치가 학습코칭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것으로 문을 열었다. 한글 해득, 기초 수학 지도, 정서 지도, 교구 사용법 등 각 영역별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이후 현재 운영되고 있는 학습 코칭의 고민 사례를 서로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상호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한 학습코칭단은 “학습 코칭이 4~5회기에 접어들며 고민이 되는 학생이 있었는데 사례회의에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 박진구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학습코칭단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 및 문경․상주 지역의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학습코칭단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 이번 사례회의에서 많은 논의가 되었던 사례는 6월 전문가를 초빙하여 슈퍼비전의 시간을 가지며 심도있게 이야기해 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