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5-13 오후 04:0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

찻사발공방 갤러리 문경 ‘옹기종기 도예전’ 열려

- 지역 주민과 함께한 도예 취미반 전시 -
김재용 기자 / jaeyong999@daum.net입력 : 2023년 03월 15일

 문경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찻사발공방-갤러리 문경에서 봄맞이 기획전시‘多視 : 봄’에 이어 3월 14일(화)부터 25일(토)까지 2주간 ‘옹기종기 도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2년 찻사발공방이 개관한 이후로 직장인 및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도예프로그램 저녁 취미반 참여자들과 그 결과물을 공유하는 전시회이다.

전시 관람시간은 일요일, 월요일을 제외하고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전시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주변 상인, 직장인, 일반주부까지 다양하다.
참여인원 20명 교육생이 만든 90점 가량의 작품이 전시된다. 처음 도자기 만들기에 입문해 만든 간단한 접시부터 큰 항아리까지 일취월장한 작품까지 일상의 시간 속에 자신의 꿈을 담은 도자기들은 어느 장인의 솜씨에 못지않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씨는 “흙을 만지고 성형을 하기까지 잡념들을 버리고 작품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시간이 아주 행복했습니다.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힘들고 부족했지만 완성된 작품들은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하네요. 수고해 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몇 년 전 귀향한 우모씨는 "고향으로 다시 돌아와 도자기도 만들어 보고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좋다며 고향으로 돌아오길 정말 잘했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2022년 찻사발공방에서 진행하는 도예체험프로그램은 도시재생사업의 어느 프로그램보다 관심과 인기를 많이 모으고 있다. 도자기의 고장답게 주민들의 참여욕구가 강하며, 찻사발 공방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의 접근이 수월한 점도 한몫을 하고 있다. 찻사발공방으로 유입되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주변 상권도 활력이 생기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본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직장인들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관람이 가능하도록 관람시간을 12시 시작으로 조정했다. 주변 상권을 이용해 식사를 하시고 전시장을 잠시 들러 문화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 센터가 기획하는 전시 외에도 지역작가, 단체 등이 전시를 준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시고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재용 기자 / jaeyong999@daum.net입력 : 2023년 03월 15일
- Copyrights ⓒ문경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정치·행정
문경시는 지난 11일(일) 미래의 트롯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가수 이재희와 .. 
문경시는 민원인의 인허가 관련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4월 6일 실시된 2025년 제1회 초·.. 
문경시는 관행적 문화 규제를 개혁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온 국민.. 
문경시는 4월 29일(화)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약 6.. 
기획
초겨울로 접어든 쌀쌀해진 날씨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휴식하기 좋은 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신필균)의 불정자연휴양림을.. 
김용사 탁무(鐸舞) 취호.. 
최신뉴스
문경에코월드, 물놀이장부터 VR체험존까지..  
문경경찰서, 5월 한달간 학교폭력 생각지우개 교육 실시..  
문경경찰서, ‘안전띠 일상화’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  
놀이로 배우는 하루, 즐거운 체험학습..  
함께 걸으며 따뜻한 정을 나눠요..  
공감력 UP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지원 프로그램 실시..  
문경대학교 간호학과, 문경찻사발 축제에서 ‘간호학과 건강지킴이’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익명의 독지가, 영순면 후원금 200만 원 기부..  
영순면새마을회, 농약빈병 및 헌옷 수거활동..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  
문경새재관리사무소, 푸드부스 1호점 운영자 모집공고..  
문경시, 농촌공간 미래 그린다!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문경경찰서, 관리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수료..  
오늘은 내가 동화 속 주인공..  
아이들의 손으로 피운 효(孝)의 꽃..  
어제의 꿈! 오늘의 탐구! 내일의 창조!..  
「2025 문경찻사발축제」새로운 변화와 도약 성공!..  
문경시, 트롯 유망주‘이재희’,‘장혜진’홍보대사 위촉..  
문경시 산북면 이장자치회, 5월 정기회의 개최..  
산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효도선물 전달..  
찾아가는 인허가 서비스 시행..  
㈜에이치디설비기술단, 문경시장학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2025년 제1회 초·중·고등 검정고시 15명 합격 쾌거..  
신현국 문경시장 4대 문화운동 동참, 저출생 극복 물꼬 마련..  
성교육! 인형극으로 재밌게 배우자!..  
문경여자중학교, 충효 주간 세대 공감의 날 행사 열어..  
문경공업고 제103회 동아일보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단체전 1위, 개인복식 3위..  
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사례회의 실시..  
어버이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세대공감 프로젝트..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89
오늘 방문자 수 : 5,296
총 방문자 수 : 9,067,635
제호 : 문경타임즈 / 주소: (우)36981, 경상북도 문경시 우지공평로 21 / 발행인·편집인 : 김재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재용
mail: press@mgtimes.co.kr / Tel: 054-554-8277 / Fax : 054) 553-8277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475 / 등록일 : 2018년 7월 12일
Copyright ⓒ 문경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후원 : 농협 301-0236-3322-81 / 예금주 : (주) 청운